어려운 마케팅 용어? 고민하지 말고 알아보자_고급

2023. 8. 6. 22:20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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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에는 기초 마케팅 용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좀 더 전문적인 마케팅 용어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CPA (Cost Per Acquisition)

광고가 클릭되거나 표시될 때가 아니라, 실제로 고객이 특정 행동(구매, 등록 등)을 완료할 때까지의 비용을 말합니다. CPA는 광고주가 고객 확보에 지불하는 비용을 측정하는데 사용됩니다.

2. CPL (Cost Per Lead)

광고를 클릭하여 특정 액션(예: 이메일 구독, 정보 요청 등)을 수행한 잠재 고객(리드)의 획득에 대한 비용을 말합니다.

3. CTR (Click-Through Rate)

광고가 표시된 횟수에 대비하여 클릭된 횟수를 백분율로 나타낸 지표로,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사용됩니다.

4.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한 비용에 대한 수익을 나타내는 지표로, 마케팅 활동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사용됩니다.

5. 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 드는 비용을 말합니다. CAC는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평가하는데 사용됩니다.

6. Churn Rate (이탈률)

특정 기간 동안 고객이 떠나거나 해지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이탈률은 고객 충성도와 이탈 원인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LTV (Customer Lifetime Value)

고객이 기업과 거래를 유지하는 동안 제공하는 전체 수익의 예상 가치를 말합니다. LTV는 고객의 가치를 평가하는데 사용됩니다.

8. Segmentation (세분화)

시장을 다양한 기준에 따라 부분으로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세분화를 통해 각 그룹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9. Positioning (포지셔닝)

기업이나 브랜드가 소비자 마음 속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를 결정하고 해당 위치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A/B Testing (Split Testing)

두 가지 이상의 버전(예: 웹페이지, 광고)을 비교하여 어떤 버전이 더 우수한 결과를 보여주는지를 테스트하는 방법입니다.

11. Funnel (유입연결, 구매까지의 단계)

마케팅 단계를 나타내는 모델로, 관심사를 가진 잠재 고객들이 제품 구매로 이끌어지는 과정을 단계별로 표현합니다.

12. Conversion (전환)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행동(예: 구매, 가입)을 완료한 고객의 수를 말합니다.

13. Impression (노출, 인상)

광고가 표시된 횟수를 말합니다.

14. Engagement (참여도)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는 정도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소셜 미디어에서 좋아요, 댓글 등의 참여도를 측정합니다.

15. Retention (유지, 재구매율)

기존 고객들이 다시 구매를 이어나가거나 기업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위의 용어들은 전문적인 마케팅 활동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들입니다. 마케팅 관련 직무가 아니라면 생소할 수 있으나 알고 있다면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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