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마케팅 알아보기_용어

2023. 8. 9. 12:54마케팅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광고 마케팅 용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광고 채널 (Advertising Channel)

광고를 전달하는데 사용되는 특정한 매체 또는 채널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텔레비전, 라디오, 인터넷, 신문, 잡지, 소셜 미디어 등이 광고 채널에 해당됩니다.

2. 광고 콘텐츠 (Advertising Content)

광고에 사용되는 내용물로서 제목, 설명,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됩니다. 광고 콘텐츠는 광고의 핵심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효과적인 콘텐츠는 광고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3. 타겟팅 (Targeting)

특정 타겟 그룹을 정확하게 설정하여 해당 그룹에게 광고를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행동 패턴 등을 기준으로 타겟팅이 이루어집니다.

4. 광고 예산 (Advertising Budget)

광고를 진행하는데 투자하는 총 예산을 말합니다. 광고 예산은 광고 마케팅 전략에 따라 설정되며, 예산 관리는 효과적인 광고 운영에 필수적입니다.

5. 광고 클릭률 (Click-through Rate, CTR)

광고가 노출된 후 클릭되는 비율을 말합니다. 광고의 효과를 평가하는데 사용되는 지표로, CTR이 높을수록 광고가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6. 광고 노출수 (Impressions)

광고가 사용자들에게 노출된 횟수를 말합니다. 노출수는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평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광고 클릭수 (Clicks)

광고가 클릭된 횟수를 말합니다. 광고의 인기도와 효과를 측정하는데 사용됩니다.

8. 광고 변환율 (Conversion Rate)

광고를 노출시킨 사용자들 중에서 실제로 원하는 행동을 수행한 비율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를 클릭해서 구매를 완료한 사용자의 비율 등이 있습니다.

9. 레마케팅 (Remarketing 또는 Retargeting)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들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는 기법을 말합니다. 이전에 관심을 보였던 사용자들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어 고객 유치 효과를 높입니다.

10. 광고 ROI (Return on Investment)

광고 투자 대비 얻은 수익을 나타내는 지표로, 광고 마케팅의 성과를 평가하는데 사용됩니다.

 

11. CTR 기반 입찰 (CTR-based Bidding)

클릭률(CTR)을 기준으로 입찰을 진행하는 입찰 전략을 말합니다. 높은 CTR을 가진 광고에 더 많은 노출 기회를 주는 방식으로 광고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12. CPC (Cost Per Click)

광고를 클릭한 한 건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광고주는 한 번의 클릭마다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를 고려하여 광고 예산을 관리합니다.

13. CPM (Cost Per Mille)

광고가 1,000회 노출된 비용을 말합니다. CPM은 광고 노출에 대한 비용을 나타내는 지표로서 주로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사용됩니다.

14. CPI (Cost Per Install)

모바일 앱 광고에서 사용되며, 앱이 설치된 한 건당 비용을 말합니다. CPI는 앱 다운로드 증가를 목표로 하는 광고 캠페인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15. CPA (Cost Per Action)

광고를 통해 원하는 특정 행동이 발생한 경우에만 비용이 지불되는 광고 입찰 방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구매, 가입, 등록 등의 특정 행동에 대해 비용이 지불됩니다.

16. Frequency

광고가 동일한 사용자에게 몇 번 노출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높은 Frequency는 광고 메시지가 진부해질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17. Viewability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광고가 노출된 면적 중에서 실제로 사용자들이 볼 수 있는 면적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높은 Viewability는 광고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8. 위치 타겟팅 (Geotargeting)

지역에 따라 광고를 타겟팅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특정 지역의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으로 지역적인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19. 소셜 미디어 광고 (Social Media Advertising)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링크드인 등에서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20. 인플루언서 마케팅 (Influencer Marketing)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 또는 브랜드)를 활용하여 광고를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을 말합니다.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들에게 제품 또는 브랜드를 소개하고 홍보합니다.

반응형